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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은 시험과 큰 시험
작성자: ellimvillage   등록일: 2019-08-14 20:18:30   조회: 10  





작은 시험과 큰 시험

큰 시험도 많지만 작은 시험은 수없이 많다.
하나님은 아무도 시험하지 않으신다.
하나님의 말씀은 우리가 욕심 때문에 시험당한다고 하신다.
모든 시험당하는 이유가 우리의 욕심 때문이라는 것이다.

하나님은 이따금씩 우리의 자격을 다루실 목적으로
선한 시험을 하실 때가 있다.
하나님이 아브라함을 시험하셨다.
독자 이삭을 고향에서 멀리 떨어진 모리아 산에서
산 제물로 바치라고 요구하셨다.

이는 십자가 위에서 산 제물로 돌아가신 예수님의 예표다.
따라서 이는 하나님의 경륜에 의한 시험이었고
아브라함은 아들 이삭을 산 제물로 바쳐야만 했는데
그는 부활 신앙으로 이 시험을 통과했다.
아브라함은 이때에 죽은 자를 살리시고 없는 것을 있는
것처럼 부르시는 하나님을 믿었다.
결국 시험을 이긴 것은 그가 가진 믿음이었다.

하나님의 허용 하에 욥은 사탄으로부터 가혹한 시험을 받았다.
그는 남들이 감당하기 어려운 시험을 믿음으로 통과했다.
시험은 내가 누구인지 나의 어떠함을 보여주는 그림책과 같다.
시험은 힘든 것이지만 이겨내면 따르는 복이 많고 크다.
무엇보다 하나님으로부터 천국 백성이라 인정받는 복이 따른다.
하나님이 주시는 복을 받아 누릴만한 자격자라는 인정을 받는다.

이처럼 시험을 통과한 사람들의 장래는
하나님이 보장하시고 축복해주시는 은총을 입는다.
작은 시험 사소한 시험을 잘 통과하는 사람에게는
크고 질긴 시험이 왔을 때에라도 겁내거나 타협하지 않고
잘 이겨내는 담대함이 뒤따른다.

산 믿음의 결국이 담대하고 굳센 마음을 산출해 낸다.
스데반이 돌에 맞아 순교하는 순간까지 믿음을 지킬 수 있었음은
그가 이미 성령 충만함을 통해 담대함을 얻었기 때문이다.
지금까지 누구에게든지 성령 충만함이 주는 결과에 영향을 받지 않은 사람이 없다.

성령 충만한 사람에게는 어떤 시험이라도 종이그림처럼 여겨질 뿐이다.
다윗은 이를 빗대어 시 23편에서 사망의 그림자 같은 것(shadow of death)이라고 표현했다.
그림자는 형체는 있지만 우리에게 아무런 힘을 행사하지 못한다.

성령 충만한 사람에게는 이겨내지 못하거나 감당하지 못할 시험은 없는 것이기 때문에
죽기까지 충성하여(Be faithful unto death) 순교자가 되기도 하는 것이다.

우리는 악한 시험, 불같은 시험, 지속적인 시험을 당하기도 하지만,
모든 시험의 배후에는 악한 사탄의 손길이 있음을 간과해서는 안된다.

시험은 그 자체가 나쁜 것이 아니지만 시험에 지면 해롭고
무익하기 때문에 시험은 반드시 이겨내야만 한다.
주기도문에도 시험에 들게 하지 마시기를 기도하는 것은
시험당할 때 기도하여 시험을 이겨내라는 역설적인 표현이다.    
우리가 시험당할 때 반드시 해야 할 우선적인 일은
하늘을 향하여 무릎 꿇고 기도하는 일이다.
히스기야 왕과 엘리야 선지가 이런 유형의 기도의 모본을 보여주었다.

겸손함과 간절함이 무릎 꿇는 기도를 통해 나타난다.
마귀는 시험하는 자이기 때문에 틈만 나면 시험하려든다.
성경은 마귀가 시험할 틈을 주지 말라고 경고하신다.
여기에서 틈이란 발판 혹은 근거를 제공하는 것을 말한다.

마귀도 시험할 때는 합법적이고 합리적인 근거로 시험한다.
따라서 시험당할 때 누구 때문이라고 핑계를 대서는 안된다.
내가 마귀에게 시험거리를 제공했기 때문에 시험당하는 것이다.

아담은 하나님이 내게 주신 여자가 나로
선악과를 먹게 했다고 변명하며 둘러댔다.
누가 강제로 혹은 억지로 선악과를 따 먹도록 했는가?
자기 스스로 아내의 말에 미혹당하고 설득당해
스스로 따 먹었다.

모든 시험은 언제나 내 마음 안에서부터 일어난다.
내 마음이 먼저 동의하고 협력할 때 시험은 시작된다.
시험당할 때나 범죄 했을 때는 다윗이나 베드로
그리고 탕자의 마음가짐을 갖는 게 지혜로운 일이다.

‘하나님 저는 죄 가운데 태어났습니다.
저는 하나님 앞에 큰 죄인입니다.
주 예수님, 저를 떠나소서. 저는 큰 죄인입니다.
제가 하나님과 사람에게 큰 죄를 지었습니다.
저를 아들이 아니라 품꾼의 하나로 여겨주시옵소서.’

우리가 죄를 자백하면 죄는 용서받고 시험은 떠나가지만
죄를 죄로 시험을 시험으로 여기지 않게 되면
죄와 시험은 더욱 가혹하게
나를 옭아매어(entangled by sin and temptation) 자유와
평강을 잃게 하여 결국 퇴락하고 추하게 만들어버린다.  

내 안에 자유함과 평안함이 없음은 지금 시험 중에 있다는 표시이다.
참된 해방은 죄와 시험으로부터 자유할 때 찾아온다.
뿌리가 깊지 않은 나무는 폭풍우를 견디지 못하고 쓰러진다.
반대로 시냇가에 심겨진 뿌리 깊은 나무는
어떤 환경 속에서도 견뎌내고 살아내고 생명력을 유지한다.  

예수님의 생명 안에 뿌리내리고 있는 사람은
바람 잘 날 없는 세상 속에서도
만난을 이겨내고 승리자의 길을 걸어간다.

우리 주 예수님은 사람들의 어떤 말에도 치우치지 않으시고
묵묵히 갈보리 언덕 골고다의 십자가의 길을 걸어가셨다.
이것이 진정한 승리자 곧 이기는 자의 모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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